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년 근육 측정
중년 근육 측정

 

 

근력운동은 왜 중요할까요?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그러합니다. 근력운동이 모든 연령층에 필수라는 것을 인지하고 근력이 부족하면 질병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서 대처해야 합니다. 40,50대 중년근력 측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알아봅시다.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1. 근육이 필요한 이유

근육은 우리의 신체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육의 존재는 신체를 움직이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은 신체를 움직이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합성하고 저장합니다.
그러므로, 근육의 존재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특히 중년에서 노년이 될수록 중년 근력 측정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근육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줄어듭니다.
특히 현대인은 근육량이 줄어든 사람이 일반인보다 많습니다.

우리 몸은 30대부터 근육량이 줄기 시작하는데 70대가 되면 원래 근육량의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근육 손실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사구체라는 이름으로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근육 손실이 질병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특히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어린 나이에도 <근육량이 비정상적으로 감소> 하기 때문입니다.

근육의 감소는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이 저하되고 저장된 에너지의 양이 감소하여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기초대사량의 감소로 체중이 쉽게 증가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혈당의 변동이 매우 크고 혈당 조절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들 때문에, 석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석관염은 질병으로 분류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두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중년 근력 측정방법을 알면 좋겠죠.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2. 근육량 측정방법

 

우선 <에너지 방어선 흡수 측정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팔과 다리의 근육량을 측정하여 결과가 기준점에 도달하지 못하면 근육 손실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립 강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악령이 남자는 26kg, 여자는 18kg 미만이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걷는 속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보행 속도가 초속 0.8m 미만일 정도로 느리다는 점도 의심해 볼 만합니다.

마지막으로 양손 엄지와 검지로 원을 만들어 종아리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덮을 때 종아리의 두께가 원보다 얇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중년 근력 측정방법


3. 중년의 근육 관리 방법

위의 방법을 통해 확인한 후, 석관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이 줄어들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비교적 뚜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줄어들면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을 앓고 있다면 충격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하체 근육량이 줄어들면 <낙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노인들의 경우 근육 손실이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중년부터는 꼭 근육관리를 해야 합니다.

비정상적인 움직임과 피로감, 어지럼증 등을 느낀다면 몸의 움직임에 필요한 근육이 감소해 신체의 운동기능에 큰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강남 근육 감소 관리에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중년의 근육관리 첫 번째 방법은,
체인에 충분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백질 섭취는 매우 쉽지만, 그것을 잘 흡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단백질을 분해하는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벼운 운동이 권장되지만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팔 굽혀 펴기나 스쿼드 같은 근육 운동을 통해 근육을 보호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년의 근육관리 두 번째 방법은,
특히 하체에 근육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하체와 관련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걷기 운동만 하는 노인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빈뇨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40대 이후에도 근력측정 방법을 알고 단백질을 잘 섭취하고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을 유지하고 유연성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